과중한 음주운전 및 무면허운전 처벌, 형사전문변호사와 진행해야 형량 감소할 수 있어 > 언론보도 | 법무법인 법승 

로펌소식 억울하게 가해자로 몰렸을 때, 전략과 전술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언론보도
법무법인 법승의 변호사와 함께 체계적인 방어책을 마련해 보시기 바랍니다.
언론보도

과중한 음주운전 및 무면허운전 처벌, 형사전문변호사와 진행해야 형량 감소할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무법인 법승 조회19회 댓글0건

본문

음주운전 관련 법 규정이 지속해서 강화되고 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운전자는 음주측정 시 반드시 이에 응해야 하며, 측정한 수치에 따라 면허정지, 면허취소, 벌금형, 혈중알코올농도 전과횟수에 따라 법정구속에까지 이를 수 있다.


이러한 사항은 그만큼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회적 폐해가 심각하며 음주운전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뜻한다. 또한, 늘어나는 음주운전 사건만큼 음주운전 변호사를 선임하는 사람들도 많아지는 추세다. 


  교통사고변호사들은 강화된 음주운전 법 규정으로 인해서 의도치 않게 발생한 음주운전 및 무면허운전 등의 처벌에 있어서 제고의 여지가 있는 사람들의 구제를 돕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현실적으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인원들이 많은데, 이들은 면허의 취소뿐 아니라 구속 등의 신병처리로 인해서 근본적인 피해를 보는 경우가 빈번하다. 


교통사고 변호사들은 이들에게 다시는 부주의한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다는 결심과 함께 처벌의 형량을 완화할 수 있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음주운전 사건 같은 경우 법의 허용범위 안에서 적절한 대응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평소 법에 관련된 사항들에 대한 지식이 적은 일반인들이 이를 수행하기란 불가능에 가까우므로 능력 있는 변호진과 함께 사건에 대한 항변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법률 전문가들은 얘기한다. 


  형사전문변호사들로 구성된 법무법인 법승의 이승우 대표 변호사는 “음주운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피해야 할 행위지만, 고의성이 없고 불가피한 상황일 경우 음주운전으로 인한 과중 처벌 및 면허취소 등의 사항에서 구제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다”라며 “특히 행정처분이 적합하더라도 결과가 부당할 경우 행정처분을 취소하거나 형량을 감경해주는 제도인 행정심판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음주운전 구제 행정심판은 자료준비, 제출 서류 작성 등 과정이 복잡하고 관련 법안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여 문제에 대해서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법무법인 법승은 교통범죄, 경제범죄, 성범죄, 강력범죄 등 다양한 유형의 사건들 변호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형사전문변호사들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점차 강화되고 있는 음주 무면허 사건들에 대해서 철저한 상담 후 근본적인 해결을 진행하는 변호 절차를 제공하고 있다.